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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반품 자동수거 해제 예외처리 방법

by 머니 캐처 2023. 8. 2.
 

 

위탁판매의 경우 제품마다 출고지가 달라 반품지 역시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마켓들에 입점을 하게 되면 대부분 반품접수 시 자동수거가 되게끔 되어있어 자동수거 해제 및 예외처리를 해놓지 않으면 제품들을 모두 떠안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탁판매를 시작하였다면 우선 가장 먼저 입점 마켓마다 자동수거 예외처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별도의 자동수거 해제 기능이 없어 문의를 통해 처리를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자동수거 해제 예외처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아직 설정전이시라면 미루지 마시고 아래와 같이 바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스토어 반품 자동수거 해제 예외처리 방법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해제 예외처리 방법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해제 예외처리

1) 스마트스토어 접속 후 위 이미지와 같이 맨 아래쪽에 고객센터를 찾아 클릭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해제

2) 고객센터 클릭 후 다시 맨 아래쪽으로 내려서 왼쪽에 보면 1:1 문의하기라고 있습니다.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3) 1:1 문의하기를 눌러보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상담분류에 위와 같이 판매관리 / 반품관리를 찾아서 선택해 주세요.

 

 

 

4) 상담분류 설정 후 아래쪽에 보면 문의내용을 작성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 아래와 같이 작성해 주신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체크해 주시고 문의하기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문의 후 답변까지는 보통 늦어도 2일 내로는 답변이 오는 것 같고요 거의 대부분 승인해 주는 편이니 문의 후 별도로 신경 쓰시지 않아도 됩니다.

 

  • 제목 : 자동수거지시 예외 요청합니다.
  • 내용 : 저희 업체는 위탁판매처로 출고지와 반품지가 달라 자동수거지시 예외 요청드립니다.

 

 

 

 

 

 

 

마무리

위탁판매를 비롯한 모든 판매들은 반품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탁판매를 시작하셨다면 제품이 많이 팔리기 전에 미리미리 위와 같이 자동수거 해제 예외설정을 하셔서 갑자기 생기는 반품접수에 곤란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