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판매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추가로 사업장을 늘려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는 합니다.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면 간단하지만 비용이 생각보다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이럴 때 가족 또는 지인의 도움을 받아 무상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하여 사업자등록 시 많이들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위탁판매나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무상임대차계약서 양식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 아래쪽에 양식도 첨부를 해놓았으니 작성법 잘 읽어보신 후 파일 받으셔서 추가 사업장 등록 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이양식으로 사업장을 4개 늘렸으며 매우 간단하니까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무상임대차계약서란?
무상임대차계약서란 임대인이 무상으로 임대물건의 일부 공간을 제공하는 계약서입니다. 보통 집이나 사무실 등의 일부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임대기간이 긴 경우와, 임대료를 지불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됩니다.
그리고 무상으로 제공하지만 임대인과 임차인간에 혹시 모를 분쟁을 미리 예방하기 위하여 임대인과 임차인간의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상의 후 권리와 의무를 명시하고 임대물건의 사용목적, 사용기간, 계약종료 후의 반환 조건 등을 명확하게 기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상임대차계약서 작성법
위탁판매나 해외구매대행처럼 전자상거래업에 관련된 무상임대차계약서 양식 작성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첨부해 놓은 양식을 받으셔서 위 이미지와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빈칸만 채워주신 후 인쇄하여 서명 또는 날인을 하고 다시 파일로 만들어 사업자등록 시 홈택스에 첨부만 해주시면 됩니다. 맨 윗부분부터 차례대로 작성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임대인 : 무상임대를 허락하는 사람 성명 작성
- 임차인 : 무상임대를 하고자 하는 사람 성명 작성
- 소재지 : 임차하는 곳의 주소지 작성
- 임차할 부분 : ex) 방 3개 중 1개
- 면적 1 : 임차하는 곳 전체 면적 작성
- 면적 2 : 임차하는 곳의 임차할 부분의 면적 작성
- 임대차기간 : 임차하고자 하는 기간 입력 (가능하다면 길게 작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임대인 주소, 주민번호, 연락처, 성명 작성
- 임차인 주소, 주민번호, 연락처, 성명 작성
이렇게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인쇄하여 서명 또는 날인해 주시면 끝입니다. 굳이 날인을 하지 않고 서명으로 작성해도 사업자등록 승인받는데 문제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상임대차계약서 양식 첨부
무상임대차계약서 양식이 필요하신분은 아래에 파일첨부를 해놓았으니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활용잘하셔서 운영하시는 사업 꾸준한 성장 이루시길 바랍니다.
무상임대차계약서 양식 내려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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